「내돈내산」음식 리뷰

짜파게티 더블랙 리뷰 직접 사먹은 후기

10Y10m 2024. 5. 12. 20:18



농심에서 새로 나온 라면 짜파게티 더블랙을 먹어봤어요. 동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오리지널이 5 봉지에 4천 원 후반 하는데 얘는 비슷한 가격에 4 봉지밖에 들어있지 않네요.

 

 

짜파게티 더블랙 뭐가 다른가?

평소 짜장라면을 좋아하기도 했고요. 다른 회사들의 이런저런 자장 라면들을 즐겨먹어봤지만 결국 원조를 이길 수는 없었는데 이번 신제품은 호기심이 가더라고요.

 

신라면 더레드같은 경우에는 지나치게 매워서 그냥 노멀 버전이 더 맛있었다고 생각했는데요. 짜파게티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간이 약간은 아쉬워서 집에 있는 치킨스톡을 아주 약간 첨가해서 먹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새제품은 맛이 더 진하다고 하니 기대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짜파게티 더블랙 칼로리는 465kcal이며 용량은 116g으로 비슷한 수준이에요.

 

봉지를 뜯으면 구성도 비슷한 편인데요. 대신 면이 일반 면과 다르게 건면이 들어가 있답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이 건면에 대해 호불호가 있던데 저는 없는 편이에요.

 

건더기 스프는 고기 모양이 조금 다르죠. 훨씬 더 크게 들어가서 조금 더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분말 스프도 크게 다른 건 모르겠더라고요. 그럼 이제부터 조리를 시작해 볼게요!

 

짜파게 더블랙 조리방법

봉지 뒷면에 나와있는 조리법은 물 600ml에 면 5분을 끓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저는 원래 짜장라면을 물 따로 안 버리는 방법으로 끓여요. 그래서 물 300ml로 시작을 했습니다.

 

여기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 모두 다 때려 넣고요.

 

면 사리도 함께 넣어주세요. 일반 튀김면이 아니라 건면이어서 그런지 면 굵기가 살짝 얇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300ml의 물이 거의 다 졸게 되면 면도 알맞게 익게 돼요. 이렇게 스프와 함께 끄리면 좋은 것이 물을 따로 버리지 않아서 덜 번거롭고요. 면에 간도 베여서 좋아요. 대신 냄비에 소스가 눌어붙어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물 300ml로 시작하는 것은 집에 있는 불 세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후첨가 액상 스프, 올리브유를 넣어서 섞어주세요.

 

맛은 더 있을까?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는 다르겠지만 가장 큰 차이는 의외로 올리브유, 향미유였어요. 색상부터 조금 더 녹진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오리지널보다 야채 풍미가 더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건면과 일반면 차이는 크게 모르겠고요.

 

건더기 스프에 들어있던 콩고기는 모양만 널찍해서 다를 뿐, 맛은 똑같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짜파게 더블랙 소스맛은 진짜로 살짝 더 진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큰 차이는 아니지만 조금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일반 버전보다 살짝 높지만 그래도 재미로 한 번 사 먹어 보는 건 좋을 것 같아요. 추천드립니다.

화살표


공정문구